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선인장 키우는방법 및 효능을 살펴볼까요?







선인장 키우는방법을 알아보기전에

이녀석은 어떤식물이고 선인장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볼께요.



다육식물은 잎이없는 다육질의 큰줄기를 가지고있는게 특징이예요. 이 식물은 건조한지방에 잘자라고,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 대륙에서부터 자라고있어요. 또 줄기가 여러형태로 진화되어왔는데 줄기부분에는 세포벽이 얇은 저장세포들로 이루어지고 수분의 손실을 막아준다고해요. 또한 영양분을 만들어주고 열매는 식용으로 쓰인다고해요.















선인장 종류를 알아볼께요


처음에는 잎으로 자라다가 가시로 변하게되고 줄기에서 광합성을 일으키고있어요. 또 줄기가 굵어서 수분을 많이 저장할수있고, 잎이 가시로 되어있기때문에 물이없는곳에서도 잘 자라고 특히 사막과 같은 건조한땅에서도 무리없이 자란다고해요.











선인장 사막에서 어떻게 살아갈까?



위에 말씀드렸던부분인데 그건 바로 뿌리때문에 사막에서 살수있어요, 왜냐면 뿌리에서 물을 흡수하는 능력이 다른 식물에 비해 아주 뛰어나고 물이 있는곳을 찾아 뿌리를 길게 내리거나 넓게 퍼뜨린다고해요. 비가 한번 내렸을때 그 물을 바로 흡수해서 오랫동안 저장한다고해요. 그렇기때문에 건조하고 물이없는지역에서도 잘 자랄수있기때문이예요.














선인장 키우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선 이 식물은 집안에서 쉽게 기를수있고 공기정화에 도움을주고 심리적안정을 도움을 준다고해요. 다만, 햇빛이 없는 그늘보다는 창가쪽에 두면서 햇빛도 많이 쬐주고 바람이 잘 통하는공간에 두면 좋아요. 그리고 1년에 한번씩 분갈이를 해주면되요. 선인장 키우는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물을 줄때만 조절에서 주고 추운겨울날씨에는 반드시 자리를 옮겨주면되요. 단, 아주 드물지만 오래키우게되면 꽃을 볼수있다고해요. 꽃말은 정열,열정을 가지고있어요. 아주좋은뜻을 가지고있지요?










오늘은 선인장 키우는방법과 효능에 대해알아보았는데요.

조금만 신경써주시면 잘크는 선인장 한 번 키워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