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야구의 기본 룰과 유래에 대해서 알아볼까유?












야구의 기본 룰은 각 9명으로 이루어져게임을 진행하는데 지명타자가 있을경우에는 10명으로 구성된 양팀이 각각9회에걸쳐서 공수로 승부를 가리는 게임이라고해요. 만약에 공격팀에서 3명의타자가 아웃됬을때는 수비팀이 공격기회를 갖는다해요. 즉, 9명씩으로 팀을 이루어서 9회에 걸쳐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가면서 각 베이스를 돌아 얻은 득점으로 승패를 겨루는경기 입니다.

야구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방망이, 야구공, 글러브 등과 경기를 치를 수 있는 경기장이 필요해요. 배트는 공격을 할 때 필요하고, 알루미늄이나 목재로 만든다고 해요. 몸통부분은 길고 딱딱한 막대기이고, 손잡이 부분을 제외한 지름은 약 5 cm정도 된다고 합니다. 단, 프로 야구경기에서는 나무로 된 야구방망이를 사용해야 한다고 해요.

야구공은 주먹 정도의 크기로 색깔 실이 들어간 흰색 공이며, 글러브 또는 미트로 불리우는 도구는 수비할 때 필요 합니다. 보통은 대부분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글러브의 모양은 사용하는 선수의 포지션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고 해요.

야구 경기장은 선수의 나이, 능력에 따라서 크기가 달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야구장은 다이아몬드와 모서

리, 베이스(루)가 있고, 경기장은 크게 내야와 외야로 구별 됩니다.










야구의 유래를 살펴볼까요?


미국인 1839년 더블데이가 어린이들에게 원올드캣놀이를 바탕으로 베이스볼이라는 이름을붙여서 지금의 야구가 되었다고말하는반면에, 영국에서 시작한 크리켓이라는 놀이가 라운더즈로 발달하여되었다는말도있다고해요.하지만 영국의 구기운동인 라운더즈에서 유래가 되어서 오늘날 미국메이저리그는 서른개의팀과 두개리그로 구성이되어있다고해요. 










한국는 언제부터 시작이되었을까?


한국는 1904년 미국인 질레트가 청년회원들에게 야구를 가르기시작한것이 첫걸음이였다고해요. 그 후에 1911년 각각 학교에서 야구팀을 만들었고 1946년에 협회를 조직하며 빠른속도로 성장해왔다고해요.










야구의 기본용어를 집고넘어가볼께요!


 공을 던지는 선수 - 투수

 투수의 공을 받는 선수 - 포수

 내야수비를 하는 선수 - 내야수 '1루스,2루스,3루스,유격수'

 외야수비를 하는 선수 - 외야수 '우익수,중견수,좌익수'











야구의 게임방식 및 유래에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접하는분들도 조금이나마 알고관람을 하시게되면 더 이해가

빨리되실수있고 취미생활을 즐길수있으실거예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