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뚱나리 Happy Story 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마음을 편안하게 가라앉혀 주고 불안한 심리를 안정시켜 주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 준비해봤습니다.





(우리 나리 목욕후 한창 예민할때)


들어가기에 앞서 잠시만 설명을 드리자면, 키우시는 반려견이 분리불안증을 겪고 있어 고민이시라면, 사람과 같은 입장으로 생각하시면 보다 편합니다. 해결하지 못할 불치병과 같은 증상은 절대로 아니며, 외부에서 오는 자극을 스스로 견뎌내지 못하기 때문에 겪는 현상과도 같은 것입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월등한 청각적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람이 듣지 못하는 소리에 제일 민감하게 반응 합니다. 그래서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 들려주시게 되면 보다 원활하게 분리불안 증상이 해결되는 것을 느껴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 뚱이 목욕후 한창 기분안좋을때)



혼자서 반려견을 기르신다 던가, 집에 혼자 오랫동안 방치했을때 분리불안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 이유인 즉슨, 외부에서 느껴지는 자극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하고 때로는 소리로만 느껴지는 대상에 대한 두려움으로 작용하기도 하여, 횟수가 증가할수록 그 현상이 심해지는 것이죠. 


이런 것에 대한 대처를 소홀히 하신다면 평생을 안고가야할 견주로써의 스트레스로 작용될수 있는 부분이며, 초기에 빠른 대처를 하셔야지만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단편적인 현상이 되는 것입니다. 방치한다면 현상이 아닌 불안심리에 대한 학습으로 습관이 될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그 원인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 등을 통해서 심리적인 안정을 취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청각이 예민하고 발달한 동물이기에 잔잔한 선율을 가진 음악이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 줄수 있기에 좋은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일련의 불안한 심리현상에 대해서 원리 원칙대로만 처리하려 할것이 아니라, 좀더 생명체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가짐을 가지신다면 스스로 고쳐나가실수 있을겁니다. 애견훈련기관등을 통해 금전적인 지출을 하지 않으셔도 말이죠. 어느 누군가에겐 과분할지 모르나 반려견에게도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을 주입해 보신다면, 왜 불안한지 금새 알아차릴수 있을겁니다. 


분리불안이란.. 세상에 오직 하나뿐인 사랑하는 누군가와 떨어지는 것에 대한 불안한 심리가 배가되어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과도 같은 것이니까요. 사람도 강아지도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위의 재생버튼을 클릭하시면,

휴식과 수면에 도움이 되는..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이

3시간 20분동안 재생 됩니다.









밑에 동영상은 우리집 재간둥이,

뚱이와 나리의 동영상모음입니다


귀엽고 재미있는 동영상이니, 

유쾌하고 즐겁게 감상해보세요 :)







'멀리서 과자 받아먹기'










'뚱이 나리 인사해봐요'






'뚱이 새끼강아지 시절,

새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생후 3개월때 첫 목욕을 마친 후'


이렇게 새끼강아지 때도

강아지가 좋아하는 음악은

심리적으로 많은 안정을 주기에

성장하는 것에 도움을 줍니다.





소중하고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행복가득한 나날들 되시길 바랍니다. 반려견에 대한 궁금증이나 키우면서 해결하기 힘들었던 고민등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선에서 최대한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