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안녕하세요!

뚱나리 happy story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니 가고

선선한 가을,

그리고 추운 공기로 가득해질

겨울의 계절만 남았네요~

 

그래서인지 낮에는

찬바람으로 가득하는 공기 때문에

몸 구석구석 뻐근한 기분도 들고

건조해지는 거 같아요!

 

그래서 이 틈을 타서!

건조한 계절에 어울리는 ~~~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멈추는 방법 살펴보려고 합니다!!

 

보통 건조해진다는 뜻이

피부에서 느끼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중에서 콧속에 있는 점막도

건조해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저와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고우 고우

 

 

 

 

 

 

 

 

일단, 코피는 왜 나는 걸까요?

 

특별한 원인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코 점막이 헐었기 때문에 나는 경우예요.

 

코 점막에는 혈관이

굉장히 많이 분포하고 있는데

조금만 상처가 생기면 너무나도 쉽게

코피가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비염을 가지고 있거나 

점막이 짓물러 있거나 아이들이 자주 코를

많이 파는 행동을 하게 되면 

코피가 자연스럽게 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 외에 혈액질환이 있어서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라고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많고 많은 병들 중에

혈우병, 백혈병 같은 경우에는

혈액응고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코피가 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요즘 들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항응고제를 먹는 것인데

이 항응고제는 주로 심장이 안 좋으신 분들이 

많이 섭취하시게 되는데 그것으로 인해서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항응고제

무슨 의미를 뜻할까요?

 

혈액의 응고 능력을 감소시킴으로써

혈관 내에 비정상적으로 일어나는 혈전의

형성을 방지하는 약물이라고 합니다.

 

즉, 혈액의 응고를 억제하거나

지연하는 약물

 

 

 

 

 

 

코피 멈추는 방법

코피가 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피는 대부분 앞쪽에서부터 흐르기 때문에

앞쪽 코를 두 손으로 지긋이 잡아주시고 

몸을 앞으로 90도 각도로 숙여주세요.

 

그 상태로 10분에서 15분 정도 유지해주시면

코피 멈추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단, 이 방법을 했는데도 코피가 멈추지 않는다면

빨리 병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를 알았지만 

이것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어른들 경우 혈액의 양이 많기 때문에 

아무리 많이 흘려도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어린아이들, 노약자 경우에는

상황이 달리 받아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혈압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최대한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하나는 코피의 원인 중

혈액질환인 경우 

잘 살펴봐야 한다는 사실!!

 

자신도 모르게 병에 걸린지도 모르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코피가 자주 난다? 하시면 필히 

검사를 통해 결과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건강에 대해서는

모든지 예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피는 주로 추운 겨울날

많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공기가 차갑고 건조하게 만들어서

쉽게 점막이 헐어버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때 필요한 것은

가습기를 틀어주시거나

코 안 속에 안연고를 발라주면

코피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안연고란, 코 안에 바르는 약이 없어서 

대신 바르는 약인데 바르실 때

점막이 헐었던 곳에 발라주게 되면

코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평소에 코피가 자주 난다면

한 번씩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에 다녀와도 계속 현상이 나타난다면

연근즙을 한번 드셔 보세요!

(연근을 갈아서 먹어야 하는데.. 맛이 없을 거예요)

그래도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도전해보세요

 

코피 멈추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고 보면 쉬운 방법이고

미리 알아두면 지식이 되는 

★생활정보 꿀팁★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