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오늘은 임신중 커피를 마시게되면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대부분 임신을 하게되면 커피는 먹으면 안된다고하는데..

그 이유는 커피속에 들어있는 카페인성분 때문이라고 해요.


왜냐면 임신중 커피를 마셨을때 태아에게 위험을 줄수있고

커피로 인해 유산 또는 저체중아를 낳을수있다고합니다.

















근데!!


임신하기도 전에는 

커피를 입에 달고 살았다가 못 먹으면 답답하고 괴로우실텐데..


정말 먹으면 안되는걸까요??


위에 짤막하게 말씀드렸지만.. 

임신중 커피섭취 권장량은 200mg이지만

그 이상을 마시게되면 커피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태아의 발육부진으로 기형아가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해요.


아무리 커피를 좋아한다면 태아를 위해

잠시 끊었다가 낳고 나서 드시는게 좋아요.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적당량을 넘지않고 마셨을때 

태아에게 나쁜영향을 미치지않는다는 말도 있어요.


실제로 한 연구의사들이 

커피가 임산부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보았는데

하루에 3잔 정도는 부작용이 없다는것으로

입증이 되었다고 해요~

















입증이 되었다는 근거가 있기 때문에

 제 생각하기에는 커피를 좋아하고 자주 마시는사람이

임신으로인해 참아야한다는게 

나중에는 스트레스나 우울증으로 나타날수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하루에 3잔까지는 아기에게

큰 걱정 없이 없다고 합니다!


















오늘은 

'임신중 커피 괜찮을까?'에 

알아보았는데요~



커피권장량을 지켜서 먹어주면 큰 문제는 없을거같아요. 


혹시라도..


 " 나는 태아건강을 위해서 걱정이 되신다면"


 카페인이 없는 국화차,레몬차 등의 차종류를 

드시면 좋을거 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